두번째 괌 여행은 여행 한달전부터 준비하기 시작했다.

비행기표를 알아보기 시작한 것도 이 시점.

인터파크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를 번갈아 들어가보며 최저가를 검색하기 시작.

결국에 티웨이 항공 티켓을 성인2 유아(24개월미만아기)1명 총액 83만원 정도에 예약 결제를 해놓은 상태였다.


그러다 여행날짜 3일전쯤 티웨이항공 같은 일정을 검색해보니 더 저렴한 티켓이 떠버린것.

그래서 처음에 예약했던 티켓을 취소하고 59만원에 새로 티켓을 구매했다.

물론 위약금 9만원을 물긴 했지만 그걸 제하고서라도 15만원을 더 아낄수 있었던 셈.



여행 당일 공항에 일찍 도착했다. 발권 3시간반 전에 도착해서 대기줄이 거의 없었다. 

우린 24개월 미만 유아랑 같이 타고 가야했기에 아기 좌석을 점유하는게 매우 중요했다.

전날 저녁까지 검색해보니 우리 비행기가 만석은 아닌것 같아서 혹시나 옆자리를 블럭할수 있을까 싶어서 더 일찍 티켓팅을 하러 갔다.





다행스럽게도 여유좌석이 있어서 옆자리를 블럭함.

물론 저가항공이라 미리 점유하는 댓가로 35000원을 지불함(괌에서 인천으로 오는 구간에서는 35불을 받더라는..)

참고로 대한항공을 탈때는 따로 금액을 지불하지는 않았었다.





지하철을 타고 탑승동으로 이동중. 아이가 지하철을 처음타는거라 매우 신기해하고 좋아했다 ㅋㅋ





타기전에 돌아다니며 힘도 빼주고,





시간이 되어 탑승시작.






비행기는 거의 만석.

아마 늦게 왔으면 아이 자리는 따로 구매 못했을듯 싶었다.

(일찍 티켓팅을 해야하는 한가지 더 중요한 이유는 괌에서의 입국심사 줄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조금이라도 일찍 나가서 줄을 서면 시간 단축에 매우 도움이 된다. 30분은 차이나는듯)





아이 좌석엔 따로 판매된 좌석이라는 안내 스티커가 붙어있었다.





좌석을 산 덕분에 이렇게 꿀잠을 재우며 갈수 있었 ㅋㅋ








조금 가다보니 점심시간이라 배가 출출....

하지만 저가항공이다보니 물 이외에는 무료로 제공되는것이 없다.

기내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은 위 사진과 같다. 별거 없는데 매우 비쌈 ㅋ





난 집에서 딸기 포도 귤 등 과일과,





주먹밥을 만들어 준비해감.


우리 부부만 가는거였으면 간단히 샌드위치나 사들고 탔을테지만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다보니 신경좀 썼다 ㅋㅋ

덕분에 잘먹고 잘자줌:)







이건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찍은 사진들.

저멀리 투몬비치쪽 호텔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여기서 또 팁.

비행기 좌석을 왼쪽으로 앉아야 괌에 도착할때나 괌에서 떠날때 투몬비치쪽을 바라볼수 있음 ㅋㅋ





안녕 괌.



+포스팅 요약

-항공권은 가기 전날까지 검색해볼것(더 싸게 구매할수 있다면 원래 티켓을 취소하고 재구매해도 된다)

-아이랑 함께 저가항공을 한다면 담요(담요같은거 안줘요...) 먹을것 다 챙겨서 탈것

-24개월 미만 아이와 함께라면 일찍가서 여유분 좌석을 구매하는것이 중요

-아이가 휴대용 유모차를 사용한다면 유모차가 3단으로 접힐경우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걸 추천(비행기에서 내려서 유모차를 다시 수령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

-일찍 가서 앞쪽 좌석 얻기(빠른 입국심사를 위하여)

-좌측 창가에 앉기(이쁜 투몬비치를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다)

+ Recent posts